여기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주로 20달러(약 2만8000원) 미만의 생필품이나 의류 등이 될 전망이다. 주문한 제품은 9~11일 안에 중국에서 미국으로 직배송된다. 기존엔 아마존과 계약한 중국 판매자가 제품을 미국 내 아마존 창고로 보냈다면 이제는 중국 판매자들이 직접 구매자에 보내는 것이다. 이 경우 중국 판매자들은 미국 창고 운영비가 들지 않아 판매가를 낮출 수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우리는 항상 판매 파트너와 협력해 더 많은 선택권, 더 낮은 가격, 더 큰 편의성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테무와 쉬인 등은 미국에서도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입지를 빠르게 확대 중이다. 수년 동안 고공행진 하는 인플레이션에 시달린 미국인들은 미·중 갈등 속에서도 중국산 저가 의류, 전자제품, 생활용품 등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최근 영국 마케팅회사 옴니센드가 미국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선 테무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물건을 구입한다는 응답자가 34%에 달했다. 응답자들은 아마존 쇼핑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으로 가격(21%)과 할인 부족(17%)을 꼽았다.
아마존 내에서도 중국 판매자들의 입지는 점점 커지고 있다. 지난해 아마존에서 매출 1000만달러(약 139억원)를 넘는 중국 판매자 수는 3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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