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달러박스', 출시 50시간만에 가입자 10만명 돌파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 2024.06.27 15:00
카카오뱅크의 신규 외환 서비스인 '달러박스'가 출시 이틀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사진=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는 신규 외환 서비스인 '달러박스'가 출시 이틀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5일 출시된 달러박스는 미국 달러의 환전과 재환전 수수료 면제, 국내 ATM 출금 수수료까지 면제하는 외환 서비스다.

트래블월렛을 활용해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달러박스 내 '트래블월렛 충전하기' 페이지에서 통화 종류 및 금액을 선택해 충전할 수 있다. '트래블페이 카드'로 전세계 70여개국에서 결제 및 ATM 출금 수수료 없이 사용 가능하다.

달러박스의 가입자 수는 이날 오후 1시를 기준으로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출시 50시간만의 기록으로, 1.8초에 1명 꼴로 가입한 셈이다.

카카오뱅크 측은 달러박스의 인기 요인을 '달러 선물' 기능으로 봤다. 계좌번호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등 절차 없이, 카카오톡 친구라면 누구에게나 달러를 선물할 수 있다. '행운의 2달러 카드' 등 메시지 카드를 고르고 금액과 메시지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을 통해 달러 선물이 보내진다.

오는 7월 8일까지 '달러박스'를 개설한 고객들에게 개설 축하금 1달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달러박스를 개설한 뒤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금 누르고 1달러 받기'를 클릭하면 바로 입금되며 선물하거나 환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달러 선물' 기능을 통해 서로의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등 달러박스가 일상 속 '달러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달러박스를 통해 카카오뱅크만의 차별화된 외환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경험을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아편전쟁에 빼앗긴 섬, 155년만에 중국 품으로[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