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서 먹었던 냉동피자에 대장균이?…14개 제품 비교해보니

머니투데이 세종=박광범 기자 | 2024.06.27 13:50
자료=한국소비자원
비교적 저렴하고 조리가 간편해 인기를 끌고 있는 냉동피자에 포화지방과 나트륨이 과하게 들어있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특히 애슐리 냉동피자 제품에서는 대장균이 검출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시중 냉동피자 14개 제품의 영양성분, 안전성을 시험해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27일 밝혔다.

시험 대상은 일반피자 9종, 시카고피자 5종이다.

일반피자는 △고메 콤비네이션 피자(CJ제일제당) △곰곰 콤비네이션 피자(씨피엘비) △노브랜드 콤비네이션 피자(이마트) △리스토란테 모짜렐라 피자(동서) △애슐리 크런치즈엣지 올더미트 피자(이랜드팜앤푸드)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오뚜기) △올바르고 반듯한 콤비네이션 팬피자(신세계푸드)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대상) △풀무원 무원 노엣지피자 페퍼로니네이션(풀무원식품) 등이다.

시카고피자는 △고메 페퍼로니 토마토 시카고 피자(CJ제일제당) △애슐리 시카고 딥디쉬 피자(이랜드팜앤푸드) △풀무원 치즈폭포시카고 셰프클래식 래식 볼로네제(풀무원식품)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이마트) △하림 시카고 피자(하림) 등이다.

조사 결과 냉동피자 150g(1회 섭취참고량, 1.5~2조각) 당 포화지방 함량은 4.8~9.6g(1일 기준치의 32~64%), 나트륨 함량은 543~780㎎(27~39%)이었다.


세부적으로 포화지방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피코크 잭슨피자 시카고 페퍼로니(9.6g)로 나타났다. 올바르고 반듯한 콤비네이션 팬피자(4.8g)가 가장 낮았다.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제품은 청정원 오리지널 콤비네이션 피자(780㎎)였으며 리스토란테 모짜렐라 피자(543㎎)가 가장 낮았다.

한편 조사대상 14개 제품 중 애슐리 크런치즈엣지 올더미트 피자의 경우 5개 제품을 조사한 결과 1개 제품에서 대장균이 기준치보다 초과 검출됐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랜드팜앤푸드는 소비자원의 시정 권고에 따라 해당 제품에 대한 교환·환불 조치 및 위생관리 강화 계획을 회신했다"고 설명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