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고령층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연극으로 쉽게"

머니투데이 이병권 기자 | 2024.06.27 09:53
카카오뱅크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제공=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가 고령층 고객을 대상으로 금융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 산하 비영리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가 주관하고 카카오뱅크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을 연극으로 구성해 전달한다.

보이스피싱 범죄 조직 일당이 검찰·경찰을 사칭하는 수법과 보이스피싱 발신번호 조작·문자 스미싱과 악성 앱 설치 유도 등 실제 금융사기 수법들을 각색해 보다 쉽게 고령층 고객에게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을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극 공연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임직원이 직접 현장을 찾아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과 예방·대처법을 설명한다. 비대면 금융사고에 대해 금융회사가 일정 부분 책임을 분담하는 '책임분담제도'도 고객에게 알린다.


이번 교육은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25일 '남양주 시니어클럽' 교육을 시작으로 '종로노인종합복지관' 등 서울과 수도권에서 총 6회 진행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령층 고객들이 금융사기 유형과 예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 일정을 준비했다"며 "모든 고객이 편리하면서도 안전한 금융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