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인수 추진…롯데손보도 '검토중'

머니투데이 김도엽 기자 | 2024.06.26 19:04
서울 소공동 우리금융 본점 전경/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그룹이 동양생명보험과 ABL생명보험 인수를 추진한다. 오는 28일 롯데손해보험 입찰 참여도 검토하고 있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은 최근 동양생명과 ABL생명 지분을 최대주주인 중국 다자보험그룹 등으로부터 사들이는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다만 구속력을 띠는 MOU는 아니다.

인수 가격은 결정되지 않았다. 우리금융은 향후 실사를 진행한 뒤에 구체적인 희망 가격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또 우리금융은 오는 28일 진행될 롯데손해보험 인수 본입찰에 참여도 검토 중이다. 앞서 우리금융은 롯데손보의 공개매각 예비입찰에 참여했다. 실사 결과를 토대로 최종 의사 결정을 조율 중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동양생명과 ABL생명 인수를 검토하고 있는 것이 맞다"며 "롯데손보 입찰도 참여를 검토하고 있고 가격이 맞으면 입찰을 추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