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탄소중립기금 활용사업 지원 추진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 기자 | 2024.06.26 16:09

온실가스 감축 후원사업 공모, 3개 사업 선정 지원

한국남부발전 온실가스 감축 후원사업 공모 포스터./제공=한국남부발전

한국남부발전이 오는 7월25일까지 '2024년 KOSPO 탄소중립기금 활용 사업' 공모를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중립기금 활용 사업은 공익적 사업 중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지만 경제성이 낮아 실행이 어려운 사업 3건을 선정해 사업당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공모 후 심사를 거쳐 오는 9월쯤 우수작을 선정해 사업을 진행하도록 할 예정이다.

한국남부발전은 2021년부터 온실가스 배출권 판매수익 등을 출연해 탄소중립기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실가스 감축과 함께 국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한 한국남부발전 고유의 온실가스 감축형 취약계층 후원사업이다.


한국남부발전 관계자는 "사회의 소외 또는 취약계층이 온실가스 감축의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남부발전은 △저탄소 발전소 전환 △신재생에너지 확충 △수소·수소화합물 연료 도입 등 에너지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온실가스 감축 문화 확산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