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대구대와 전공 역량강화...치매관리 특강 마련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26 15:33
정희태 인디애나 대학교 교수가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가 대구대 언어치료학과와 치매관리 특강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치매 환자와 간병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 기반 치매 관리'를 주제로 정희태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Indiana University Indianapolis) 교수가 강연했다.

이번 특강은 치매에 대한 공학적 접근을 통해 삶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접근방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한지연 언어치료학과장은 "학생들이 특강을 통해 현장 문제에 대한 해결 학습 능력을 키우고, 전공 분야의 견문을 넓혀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언어치료학과는 올해 개설 18주년을 맞이했다. 언어장애를 가진 아동 및 성인을 조기에 진단하고 판별해 환자 중심으로 해결해 나가는 전문 언어재활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2023년 제12회 언어재활사 2급 시험에서 1급 수석 합격자를 배출하기도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