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규호·이동기 공주대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사업' 선정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26 15:13
노규호, 이동기 박사과정 학생.(왼쪽부터)/사진제공=공주대

국립공주대학교가 안국현 스마트인프라공학과 교수 연구팀의 노규호·이동기 박사과정 학생이 한국연구재단 2024년도 이공분야 학술 연구지원사업인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연구재단의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사업'은 박사 과정생(수료생 포함)의 논문 주제와 관련된 창의적·도전적 아이디어를 학생이 주도적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사업 선정에 따라 두 학생은 오는 9월 부터 2026년 8월까지 2년동안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노씨는 'Interpolation-Free 데이터 병합 모델 개발'(딥러닝 기반의 다중 해상도를 고려한 격자형 강수 생성) 과제를, 이씨는 '트랜스포머 모형 기반의 한반도 대규모 유역에 중기기간 유출량 예측 모형의 개발' 과제를 각각 수행한다.


공주대는 올해 이공분야 학술 연구지원사업 '박사과정생 연구장려금지원사업'에서 박사과정생 8명이 선정됐다. 이 중에서 안 교수 연구팀이 총 두개 사업을 가져왔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