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 치위생과·서울대 치의학대학원, 보건 전문 인재양성 '맞손'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26 15:06
구미대학교 치위생과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이 보건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학교는 치위생과와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이 보건 전문 인재양성을 위해 협약을 맺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지수 구미대 치위생과 학과장, 진보형 서울대치의학대학원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보건 전문 인재 양성과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연계교육 지원 및 협조에 뜻을 모았다. 이와 함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재학생 인턴십 기회 제공 △학술 연구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진 주임교수는 "교육 역량이 뛰어난 구미대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상호간에 우수 인재 양성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 학과장은"치위생과는 첨단 교육시설과 현장실무교육을 바탕으로 구강보건전문가인 치과위생사들을 양성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국내 최고의 서울대치의학대학원과의 다각적인 교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