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CI는 기존 CI와 BI(Brand Identity)의 통합형으로, 국민에게 친숙한 고속열차 SRT를 표현했다. 특히 기존 BI에 고속열차의 라인을 접목하고 바람을 가르는 미려한 선을 반영해 속도감과 입체감을 더했다.
에스알은 이번 새 CI 공개로 혁신을 선도하는 국민의 철도 플랫폼으로 기업 위상을 높인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국민에게 한걸음 더 친숙하게 다가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새롭게 공개한 유니폼은 서비스 현장에서 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의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새 유니폼은 26일 수서역에서 고객 대상 패션쇼를 통해 공개되며 착용시점은 올 겨울부터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새로운 CI와 유니폼 발표를 계기로 달라진 위상과 높아진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면서 "안전하고 편리하며 가치 있는 철도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혁신에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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