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출시…"모바일로 한번에"

머니투데이 이병권 기자 | 2024.06.26 14:02
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서비스 'BNK온택트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사진제공=BNK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이 신용보증재단 중앙회·부산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해 비대면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서비스 'BNK온택트 보증서대출'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에 고객이 신용보증재단 보증서담보대출을 이용하려면 서류접수·보증서발급·대출신청 등을 위해 보증재단과 은행 영업점에 최소 2~3회 이상 방문해야 했다.

이제는 'BNK온택트 보증서대출' 서비스로 보증서 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보증재단이나 은행 방문 없이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게 됐다.


김용규 부산은행 고객마케팅본부장은 "대출 심사를 위해서 고객이 직접 발급받아 제출해야 했던 필요서류를 모바일뱅킹 앱에서 본인 인증만으로 제출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며 "앞으로 고객들이 더 간편하게 부산은행 금융상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