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작, '일코하는 황녀님' 카카오페이지 웹툰 실시간 1위 기록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 2024.06.25 15:18
대원미디어는 자회사이자 웹 콘텐츠 전문기업 스토리작의 신작 웹툰이 카카오페이지 실시간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토리작은 신작 웹툰 '일코하는 황녀님'과 '초월자의 채널을 구독했다'를 지난 14일과 15일 카카오페이지에 각각 단독 론칭 했으며, 두 작품 모두 전체 웹툰 실시간 랭킹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신작 모두 스토리작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웹툰화 한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각각 웹툰이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원작 웹소설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스토리작은 웹소설을 통해 원천 IP 확보하고, 인기 웹소설을 기반으로 웹툰 제작하고 론칭하는 선순환 구조를 적극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대원미디어 관계자는 "원천 IP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져가고 있으며 이러한 관점에서 스토리작은 대원미디어 그룹에서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스토리작의 웹소설-웹툰 사업에서도 선순환을 통환 성과를 축적해 나가고 있어 향후 전사적 측면의 원소스멀티유즈(OSMU) 사업으로 확대돼 다양한 콘텐츠로 대중들에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