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매수 매력 풍부…붉은사막 기대감 유효-상상인

머니투데이 김창현 기자 | 2024.06.25 08:16
상상인증권은 펄어비스가 붉은사막 기대감이 높게 유지되면 주가는 계속해서 상승 곡선을 그릴 수 있다고 25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5만1000원에서 6만3000원으로 올렸다.

최승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매출액은 840억원, 영업적자 33억원으로 다시 적자 전환을 예상하지만, 전망치 대비로는 실적이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2분기마다 집행됐던 일회성 인건비도 제거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최 연구원은 "올해 가장 큰 모멘텀과 테마를 보유한 종목은 붉은사막을 보유한 펄어비스"라며 "가장 단기간에 확인할 수 있는 패는 오는 8월 게임스컴"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재까지 게임스컴 참가를 확정지은 게임의 면면을 보면 붉은사막의 수상 확률이 절망적이지는 않다"며 "게임산업의 가장 큰 축인 소니, 닌텐도 모두 불참해 수상하게 되면 마케팅 효과와 퀄리티도 입증받을 수 있다"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