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 대상 전문 프레젠터 교육 실시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24 16:45
전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전문프레젠터 양성교육./사진제공=전주대

전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최근 재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전문 프레젠터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공별 커리어로드맵을 중심으로 취업 계획을 도출하고 발표하는 역량을 향상하고자 마련했다. 청년들이 자신만의 커리어로드맵을 완성하도록 과제 수행형 실습 교육으로 진행했다.

센터는 공기업과 대기업 채용에서 프레젠테이션을 활용한 발표 면접이 확대됨에 따라 전문적인 프레젠테이션 능력 함양을 통해 면접 역량을 강화하도록 특화 과정을 운영했다. 교육에서 학생들은 △PT 기획 및 제작 △스피치 역량 강화 △논리 구성 전략 등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습득하고, 이를 활용해 자신만의 차별화된 PT를 제작했다.


신숙경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자기 주도적 커리어로드맵 설계 능력과 효과적인 전달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