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엣지파운드리, AI멀티모달사업부 신설

머니투데이 양귀남 기자 | 2024.06.24 10:28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엣지파운드리는 24일 인공지능과 IR센서 및 다양한 센서를 융합한 멀티모달리티 신사업 본격 강화를 목적으로 AI멀티모달사업부를 신설하는 등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앞서 엣지파운드리는 지난 20일 기존 트루윈에서 엣지파운드리로 사명을 변경하며 AI기술적용등 신사업 역량 강화에 대한 목적을 밝힌 바 있다.


엣지파운드리는 새롭게 구성 된 AI멀티모달사업부 산하 핵심부서로 연구소와 제조품질본부를 뒀다. 엣지파운드리가 영입한 이상헌 디퍼아이 대표는 CTO로 임명됐다. 이로써 인공지능 반도체와 열화상 센서 및 다양한 센서를 융합한 솔루션 형태의 글로벌 신사업을 진출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연구소에서는 IR 기술을 활용한 패키징화, 모듈 및 제품개발을 진행한다. AI 적용등 응용기술도 디퍼아이와 협업해 적극 사업화 적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제조품질본부에서는 열화상 및 멀티모달센서 관련 제품의 생산 및 품질관리를 담당할 계획이다.

베스트 클릭

  1. 1 '싸구려 중국산' 무시하다 큰 코…이미 곳곳서 한국 제친 지 오래
  2. 2 허웅 "치료비 달라는 거구나"…"아이 떠올라 괴롭다"는 전 여친에 한 말
  3. 3 제복 입고 수감자와 성관계…유부녀 교도관 영상에 영국 '발칵'
  4. 4 "결혼 누구랑? 어떻게 그럴 수 있어" 허웅이 남긴 '미련문자' 공개
  5. 5 허웅 전 여친, 고급 아파트 살아서 업소녀?…등기 인증하며 "작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