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연합-전남경총, 글로컬대학 UCC 협력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전남=나요안 기자 | 2024.06.24 10:19
동신대 연합이 전남경영자총협회와 글로컬대학 UCC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동신대학교
동신대 연합(동신대·초당대·목포과학대)이 최근 전남경영자총협회(이하'전남경총')와 글로컬대학 UCC(University Community Collaboration)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동신대 연합의 글로컬대학 UCC가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전남경총은 전남지역 경영자들의 화합과 청년층 취업지원 프로그램, 중장년층 재취업을 위한 중장년내일센터운영, 노동정책 활동, 노사 화합과 기업경영 안정화 등 전남지역 경제 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공익 경제단체다.

앞으로 동신대연합과 전남경총은 JA(Joint Appointment) 교수 추천 등 인적 교류와 교육과정 개설 협력을 통해 실무형 인재 양성에 협력하고, 지역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도 추진할 계획이다.


이주희 동신대 총장은 "전남경총과 동신대연합의 글로컬대학 UCC가 지향하는 방향이 같다고 생각한다"며 "지역에 있는 기업들이 건강해져야 청년들이 정착하고 지역 발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교류 협력사업을 해나가자"고 말했다.

석동헌 전남경총상임부회장은 "동신대 연합이 글로컬대학으로 최종 선정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 두 기관이 협력을 통해 더 큰 지역 발전을 이뤄내기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