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코스닥대상 신청 접수…"밸류업 참여 기업은 가산점"

머니투데이 박수현 기자 | 2024.06.21 11:51
코스닥협회가 다음달 31일까지 '제16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 참가를 원하는 코스닥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사진제공=코스닥협회
코스닥협회가 '제16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선정 계획을 발표하고 다음달 31일까지 코스닥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

코스닥협회는 투자자의 신뢰 증진과 코스닥 브랜드 가치의 제고를 위해 경영실적, 시장공헌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기술개발, 일자리 창출 등에서 우수한 기업을 발굴 시상하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시상식을 2004년부터 개최해왔다.

올해로 제16회를 맞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2022년부터 정부 시상으로 격상돼 코스닥협회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최고상에는 국무총리상을 시상하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금융위원회 위원장상 등 총 9개 부문 최대 15점을 시상한다.

수상기업은 분야별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서류심사를 통한 정량평가와 프레젠테이션 및 기업방문을 통한 정성평가 등을 거쳐 선정된다. 수상기업에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 수수료 및 변경상장 수수료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공시 의무교육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는 수상기업 선정 시 코스닥 상장기업의 자발적 기업가치 제고를 통한 투자자와 상생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 기업에 가산점을 부여하기로 했다.

오흥식 코스닥협회 회장은 "코스닥 기업들은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을 선도하면서 혁신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코스닥을 대표할 수 있는 우수한 기업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개그맨들에게 폭력·따돌림 당해"…'뜬금 은퇴→해외행' 천수정 폭로
  2. 2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3. 3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4. 4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5. 5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