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제2의 직업으로 이만한 게 없죠"

머니투데이 박시나 기자 | 2024.06.21 11:34

스칼프디자인센터 SMP 비법…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서 공개

고도현 스칼프디자인센터 대표원장이 SMP 마스터과정 강의를 하고 있다.

# 지난 3월 서울 옥수동에 두피문신 전문점인 스칼프디자인센터를 오픈한 진영(49) 씨. 지난해 스칼프디자인센터 본사에서 마스터(10주) 과정 수료 후 지점을 열었다. 진영 씨는 "창업을 위해 교육받은 건 아니에요. 제가 SMP 받으려고 전문점을 찾다가 스칼프디자인센터를 알게 됐고, 강의받고 이 분야에 매력을 느껴 도전하게 됐어요"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다는 그는 지점 개설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에 신뢰할 수 있었다고 한다.

스칼프디자인센터(대표원장 고도현)는 2020년 첫 수강생 등록 후 현재까지 58기, 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최근에는 시니어 수강생들도 늘고 있다. 특히 지난 기수는 은행원으로 정년퇴직한 수강생 포함 60대 수강생 2명이 교육과정을 마치고 수료증을 받았다.

이에 고 대표는 "저희 센터가 다른 곳보다 수강생 연령층이 높은 편인데, 튀는 스타일보다 일상에 스며드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에 그런 듯하다. 특히 요즘은 보조장비 기능이 향상되어 시니어들 기술 습득에 전혀 어려움이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스칼프디자인센터는 4인 이하 소규모 밀착 교육이 기본으로 수료생 사이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또 10주간 진행되는 마스터반은 실전 위주로 구성되어 숙련도가 높은 예비 창업자들을 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칼프디자인센터는 SMP(Scalp Micro Pigmentation) 디자인센터를 기본으로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카데미와 교육에 필요한 제품를 직접 제조·판매하는 쇼핑몰도 갖췄다. 이 점이 수강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줬다. 진영 씨는 "전문가용 제품이 미비했던 시절에는 오로지 100% 기술력이 요구됐지만 요즘은 제품 기능 향상으로 시니어들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직업"이라고 강조했다.


SMP FOAM CLEANSING/스칼프디자인센터 제공


스칼프디자인센터 수강생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이 있다. 바로 자극받은 두피에 진정효과가 돋보이는 SMP 폼 클렌징이다. 이 제품은 자연유래 성분이며 국내 정식 허가제품이다.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 세정과 두피 진정에 뛰어나다.

이런 제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칼프디자인센터 지점은 국내 14곳을 비롯해 미국과 일본까지 진출했다. 고도현 스칼프디자인센터 대표는 "전문 분야인 만큼 지점 개설에도 신중하려고 한다. 특히 고객상담부터 시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책임감과 최고의 전문성, 그리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시술을 지향하는 목표가 일치해야 한다"고 말했다.

스칼프디자인센터의 전문성은 '더 라이스 스타일 박람회 2024'를 통해 접할 수 있다. 오는 7월 25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열리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에서 스칼프디자인센터의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다.
박람회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s://tlse.co.kr)에서 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3. 3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결혼 상대는?…걸그룹 '리브하이' 레아
  4. 4 "비싸도 살 수만 있다면" 15시간 줄 섰다…뉴욕 한복판에 수백명 우르르[뉴스속오늘]
  5. 5 '10조 자산가' 서정진 "부자라고? 만져본 적 없는 돈…난 평범한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