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학생들, 국제피부미용대회·국제뷰티공모전 휩쓸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20 17:42
대구보건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 경기대회'와 '2024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국제뷰티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사진제공=대구보건대

대구보건대학교는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 경기대회'와 '2024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국제뷰티공모전'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학과는 각종 미용관련 대회에서 참가자 전원이 수상한 바 있다. 지난달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14회 대구광역시장배 국제피부미용 경기대회'에는 5명의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생이 참가해 전원 수상했다. 은동희씨(2학년)는 발 테크닉 부문에서 은상(대구광역시장상)을 수상했으며, 이가영씨(1학년)는 얼굴 관리 부문에서 특별상(대구광역시 국회의원)을 수상했다.

또 은동희, 마예지, 이혜연씨(이상 2학년)는 몸매 스웨디쉬 부문에서, 박은비씨(2학년)는 얼굴 특수관리 부문에서 각각 동상(대구광역시지회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은동희씨는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달 24일에는 ㈔한국뷰티산업진흥협회가 주최한 '2024 대구국제뷰티엑스포 국제뷰티공모전'에 재학생 43명이 헤어미용,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 파트 등 총 63개 종목(중복지원)에 참가해 전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챔피언그랑프리 2개, 월드그랑프리 3개, 그랑프리 17개, 특별대상 26개, 대상 5개, 금상 5개, 은상 2개, 동상 3개를 석권하며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김미정 뷰티코디네이션학과 학과장은 "두 가지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뛰어난 역량과 기술을 입증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면서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앞으로도 뷰티 분야의 지식과 테크닉을 현장에 맞게 지속적으로 습득시켜 학생들의 뷰티 전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낙태 논란' 허웅, 방송계 이어 광고계도 지우기…동생 허훈만 남았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입맛 뚝 떨어져"…즉석밥 뒤덮은 '곰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