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리워드 탐나네"...코카콜라 '원더플 캠페인' 참가자 모집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 2024.06.20 09:16
페트병 뚜껑을 재활용해 제작한 '원더플 사이드 테이블'
'보틀투보틀' 방식으로 생산된 재생원료 10%를 적용한 한국 코카-콜라의 재생페트(r-PET) 제품 '코카-콜라 1.2L'와 '코카-콜라 제로 1.2L' 및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한 '원더플 패커블백'
한국 코카콜라가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순환을 체험하는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이하 '원더플 캠페인')' 시즌5의 두 번째 참가자를 모집한다.

'원더플 캠페인'은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이 다시 음료 페트병으로 재활용되는 '보틀투보틀(Bottle to Bottle)' 순환경제를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된 소비자 동참형 캠페인이다.

2회차 모집은 20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이마트, SSG닷컴, 요기요 등 파트너사 앱과 코카콜라 공식 앱 '코크플레이(CokePLAY)'에 게시된 캠페인 배너를 클릭하거나 원더플 캠페인 사이트에서 참여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제로 웨이스트박스가 배송된다. 박스를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으로 채운 후 QR코드를 통해 회수 신청을 하면 된다. 미션 완료 시 페트병 뚜껑을 재활용해 제작한 '원더플 사이드 테이블'과 폐어망에서 추출한 나일론을 활용한 '원더플 패커블백' 등 자원순환과 관련한 리워드를 준다. 참가자들로부터 수거된 투명 음료 페트병은 새로운 페트병을 위한 재생원료로 만들어져 '보틀투보틀' 순환경제에 동참하게 된다.


참여자로 선정되지 않아도 이마트나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체험존을 활용할 수 있다. 다음달 3일까지 이마트 월계점에서 운영되는 오프라인 체험존에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가져오면 50개, 70개 등 기준 수량에 따라 리워드를 증정한다.

'원더플 캠페인'에 아쉽게 참여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자원순환의 긍정적인 의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오프라인 체험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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