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부천시와 아동친화도시 위한 '아동참여위원회' 발대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 2024.06.19 17:52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사진제공=부천대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가 부천시와 최근 '2024년 부천시 아동친화도시조성 아동참여위원회 발대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에는 부천시 아동보육과 소속 공무원 및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 교수진, 학생자원봉사자 20여명, 부천시 거주 초·중·고생과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부천대 아동보육과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부천대 아동보육과 교수진(장정호 학과장, 이옥임·황인주·강인숙 교수) 전원이 참여했다. 이들은 '부천시 아동청소년 옴부즈맨: '자연생태공원에서 즐기는 아동의 권리'라는 제목으로 아동들과 공원을 탐방하고 그 안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의견을 듣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방학기간을 활용해 총 6회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다.


장 학과장은 "작년에 이어 부천시와 부천대학교, 그리고 부천시민이 함께 모여 아동친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참여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천대학교 아동보육과는 세계아동친화도시로 인증된 부천시와 협력해 아동참여위원회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손흥민 돈 170억 날리나…'체벌 논란' 손웅정 아카데미, 문 닫을 판
  2. 2 "시청역 사고 운전자 아내, 지혈하라며 '걸레' 줘"…목격담 논란
  3. 3 "네가 낙태시켰잖아" 전 여친에 허웅 "무슨 소리야"…녹취록 논란
  4. 4 "손흥민 신화에 가려진 폭력"…시민단체, 손웅정 감독 비판
  5. 5 "이민가방 싸서 떠납니다" 한국인도 우르르…왜 모두 미국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