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컨설팅, '부산 MICE산업 디지털전환 가속화' 설명회 개최

머니투데이 김태윤 기자 | 2024.06.19 16:41
맞춤형 교육기획사 와이컨설팅(대표 배윤주)이 오는 20일 부산관광공사와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가 공동주관하는 '부산 MICE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사례 공유 및 비즈니스 혁신플랫폼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부산시가 전시복합산업(MICE) 디지털 전환을 위해 만든 '부산 MICE 비즈니스 플랫폼'의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플랫폼 개발사인 YH데이터베이스의 김정원 이사가 교육을 맡는다.

이날 행사에선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MICE 업체들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도 갖는다. 부산 관광스타기업 '그라운드케이', 디지털 예약관리 플랫폼 '마이스 링크', 에듀테크 기업 '산타'에서 각각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가 주최하며, 부산 MICE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와이컨설팅은 부산관광공사, 부산관광마이스진흥회, 부산경제진흥원 등과 협업해 부산 MICE 기업 대상 디지털 전환 교육을 진행 중이다. 7월과 8월에도 생성형 AI와 공공데이터 활용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와이컨설팅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