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웨비나는 이커머스 트렌드부터 글로벌 물류환경, 현지 판매 부스팅을 위한 마케팅 등 유통·물류 공급망 관리에 필요한 핵심 정보를 포괄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웨비나는 크게 콜로세움 파트와 파트너사 파트로 구분할 수 있다. 콜로세움 파트는 △2024년 이커머스 시장에서 글로벌 물류 공급망 관리가 중요해지는 이유(박진수 콜로세움 대표)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 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비즈니스(유통·물류) 로드맵(김택균 콜로세움 글로벌 비즈니스 팀장)으로 구성돼 이커머스 트렌드와 함께 한국에서 현지를 잇는 물류프로세스를 알 수 있다.
또한 K-뷰티 특화 물류, 현지 마케팅을 소개하는 파트너사 파트는 △인디 뷰티 브랜드 전성시대, K-뷰티 브랜드를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란(오창 CTK USA 대표) △국가별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시키는 브랜드의 소통 방정식 with 틱톡 인플루언서(김정동 올세일코퍼레이션 대표)로 총 4개 세션이 준비돼 있다.
이번 웨비나의 핵심 키워드는 스케일업이다. 국내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으로 랜딩할 수 있도록 국가별 환경에 따른 유통·물류 공급망 전략, 중견·대기업의 비즈니스 플랜에 기반한 물류 프로세스 설계, 국가·대륙별 운송수단의 특성을 고려한 로컬라이즈드 서비스 등 현재까지 콜로세움이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물류 공급망의 전 영역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론 및 고도화 전략을 제시한다.
특히 '국가별 현지화 전략 및 물류 처리 사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 비즈니스 로드맵'은 풀필먼트, 화물운송, B2B 납품, 라스트마일 등 콜로세움이 국내외 다양한 형태의 물류 서비스를 수행하며 쌓아온 공신력 있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유통 및 물류 공급망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한 콜로세움 고객사 사례를 통해 비즈니스 스케일업에 따른 세부 액션 아이템까지도 알아볼 수 있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청사진을 손쉽게 그려볼 수 있다.
이번 콜로세움 웨비나 참석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상단 메뉴 '고객지원-프로모션&이벤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콜로세움은 웨비나 참석자를 대상으로 △무료 물류 컨설팅 서비스(10명 한정)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자료집 △틱톡샵 진출 마케팅 컨설팅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수 대표는 "콜로세움이 준비한 이번 웨비나를 통해 이커머스 트렌드를 바탕으로 국내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선제적인 유통·물류 공급망의 관리와 대응 방식을 알아보길 바란다"라며 "국내와 전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글로벌 물류 프로세스 설계에 대한 콜로세움만의 실무정보가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