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머신러닝 스타트업 베슬AI와 사업협력 MOU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 2024.06.19 10:01

NHN클라우드가 머신러닝 개발·운영 플랫폼 스타트업 '베슬에이아이(VESSL AI)'와 사업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MOU로 △AI 인프라 사업 △MLOps 분야 사업 △공동영업과 마케팅 등에 협력한다. NHN클라우드는 초고성능 AI 인프라를 기반으로 베슬에이아이 고객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베슬에이아이는 자사고객이 NHN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베슬에이아이는 머신러닝 모델 개발·학습·배포 전 과정을 쉽게 실행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돕는 '엠엘옵스(MLOps·머신러닝작업) 플랫폼'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두 회사는 이날부터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4' 행사에서 공동으로 기술시연·상담을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AI 인프라 확보가 필수적인 기술기업을 지원하고 사업을 촉진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며 "NHN클라우드의 AI 생태계를 확장하고 두 회사의 강점을 결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2세 신발 만든 지 5개월 만 파경…지연, 황재균 흔적 싹 다 지웠다
  2. 2 33평보다 비싼 24평…같은 아파트 단지인데 가격 역전된 이유
  3. 3 "명장 모셔놓고 칼질 셔틀만" 흑백요리사, '명장·명인' 폄하 논란
  4. 4 티아라 지연·황재균 이혼 인정…"성격 차이로 별거 끝에 합의"
  5. 5 "국민 세금으로 '불륜 공무원 커플' 해외여행" 전남도청에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