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가정 집청소 무료로 해준다…청소연구소, 사회공헌 활동 전개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 2024.06.18 15:00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출산 고객의 집청소를 전액 지원하는 '청연 출산지원금' 사회공헌 활동을 지난달에 이어 이달에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1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이달 중 출산했거나 출산을 앞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출산 가정의 집청소 1회를 지원해 고객은 화장실, 주방 청소, 쓰레기 배출 등 집 생활 청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소 후기를 남기면 청연 플러스샵의 베스트 상품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현재 청소연구소의 집청소 서비스는 재이용률이 85%, 정기적으로 구독형 서비스를 사용 중인 고객의 비중이 65%에 달하는 등 임산부와 육아맘을 비롯해 많은 고객들이 이용 중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아들 셋을 둔 워킹맘으로 출산과 육아의 어려움을 잘 알고 있다. 청연 출산지원금으로 출산했거나 출산을 앞둔 고객의 가사 부담을 덜겠다"며 "출산 장려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의 관련기사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