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도 저칼로리로 즐긴다…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출시

머니투데이 유예림 기자 | 2024.06.18 09:50
/사진제공=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라이트 맥주 '테라 라이트'를 출시한다.

하이트진로는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시대상을 제품 기획에 반영하면서도 다이어트와 저칼로리에만 집중하지 않고 가볍지만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완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라이트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4년에 걸쳐 시제품 약 100종을 테스트했다. 테라 라이트의 알코올 도수는 4.0%, 열량은 100㎖ 기준 25㎉다.

테라 라이트는 테라의 호주산 100% 청정 맥아를 기본으로 사용했다. 원료부터 첨가물까지 당류, 감미료를 쓰지 않았다. 테라 본연의 청량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리얼 탄산 공법'을 적용했다.

또 라이트 맥주가 갖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일반 맥주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을 사용했다.


제품 패키지는 테라 회오리 병을 기본으로 색과 라벨을 차별화했다. 소비자 조사 결과를 통해 가장 가벼워 보이는 병 색깔인 투명 병을 사용했다. 맥주가 담겼을 때 시각적으로 청량감을 극대화하는 '코발트블루' 색상의 라벨을 적용했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한다. 유튜버, 인플루언서와 SNS 콘텐츠로 브랜드를 알리고 컬러잔, 쏘맥잔 등 테라의 인기 굿즈를 테라 라이트 버전으로 선보인다. 모델에는 배우 이동욱을 발탁해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테라 라이트는 유흥용 병(500㎖), 가정용 병(500㎖), 캔(355·453·500㎖), 페트(1600㎖) 제품으로 출시된다. 오는 7월3일 첫 출고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종합 주류 기업으로서 소비자와 시장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헬시 플레저 시대상에 맞는 맥주 테라 라이트를 출시하게 됐다"며 "리얼 제로슈거 공법의 가벼운 칼로리와 100% 리얼 탄산 공법의 청량감으로 맥주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2. 2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3. 3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
  4. 4 "손흥민 이미지…20억 안부른 게 다행" 손웅정 고소 부모 녹취록 나왔다
  5. 5 강제로 키스마크 남겼다?…피겨 이해인, 성추행 피해자 문자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