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전사회연구원, '국내 마약범죄 대응' 정책 포럼 개최

머니투데이 김지은 기자 | 2024.06.17 16:23
한국안전사회연구원 제2회 정책 포럼. /사진=한국안전사회연구원

한국안전사회연구원이 국내 마약범죄 대응과 관련해 정책 포럼을 열었다.

한국안전사회연구원은 지난 14일 연구원 세미나실에서 '해외 사례 분석 기반 국내 마약범죄 대응 정책'이라는 주제로 제 2회 정책포럼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정책 포럼은 세션별로 △글로벌 마약 현황과 마약정책(황성현 교수, 고려사이버대학교) △미국 마약정책 변화의 주요 쟁점과 시사점(이완희 교수, 동국대학교) △미국의 청소년 마약 예방 프로그램(D.A.R.E)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이재승 교수, 마이애미 대학교)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창무 한국안전사회연구원 이사장(중앙대학교 산업보안학과 교수)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문제되는 마약 범죄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을 위해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며 "국제적인 마약 문제의 복잡성과 다양성을 이해하고 전문가들의 지식과 경험이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성현 한국안전사회연구원장(고려사이버대학교 경찰학과 교수)은 "이 자리를 통해 세계적인 마약 문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공유하고 우리 사회에 적합한 정책과 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