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밸류업지원센터 발족…"기업가치 제고 지원"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 2024.06.17 14:39
/사진=삼정KPMG
삼정KPMG는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경영 전략 및 회계, 재무, 자본정책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밸류업지원센터'를 신설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금융위원회는 국내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에 대한 공시 가이드라인도 지난달 말 확정됐다. 상장기업은 자율에 따라 기업가치 현황 진단과 계획 수립·공시, 이행 및 소통 사항을 연 1회 한국거래소 상장공시스템(KIND)에 주기적 공시 할 수 있다.

삼정KPMG는 "밸류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국내 상장기업을 지원하고, 국내외 투자자의 올바른 시장 평가와 투자를 선도하기 위해 '밸류업지원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센터는 삼정KPMG 감사부문의 신장훈 부대표가 이끈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른 효과적인 공시 지원을 위해 산업별 전문가 뿐만 아니라 공시 이후 실질적 이행과 소통을 돕는 경영 전략, 구조조정 및 자본 정책 전문가 등 약 30여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글로벌 KPMG 네트워크를 통해 한국보다 먼저 밸류업 정책을 시작한 일본 등 해외 자본시장 선진화 방법론을 적극 활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가치 제고 계획 가이드라인 상 요구되는 공시 사항 충족 뿐만 아니라 거버넌스, 조직체제 구축, 사업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 경영관리제도 및 프로세스 점검, 재무전략, 자본정책 등 실질적 이행 방안에 대한 통합 자문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신장훈 삼정KPMG 밸류업지원센터장은 "국내 대기업은 물론이고 강소기업이 펀더멘탈한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기업가치 제고 프로그램은 한국 증시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삼정KPMG 밸류업지원센터는 고도의 전문적 지식과 자문 경험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과 신뢰도를 높이고, 궁극적으로 자본시장에서 공정한 기업가치를 평가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