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르바소프트, 금융권 차세대 이미지 시스템 고도화 사업 확대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 2024.06.17 17:20
미네르바소프트가 금융권의 차세대 이미지 시스템 고도화 사업을 잇달아 수주하며 'HTML5 이미지 뷰어'의 공급을 확대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미네르바소프트 측은 "액티브엑스(Active-X) 방식의 이미지 브라우저를 HTML5 브라우저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미네르바소프트의 HTML5 브라우저는 사용자 편의성, 호환성, 기능성, 확장성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면서 "기존 보관 중이던 다양한 이미지 포맷과 주석 관련 정보를 지원하는 호환성, 대용량 이미지 조회 속도 개선, 동영상·PDF 지원 등 고객 요구사항을 해결하는 솔루션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미네르바소프트는 화물차공제조합, 롯데카드, 신용보증기금 등으로부터 사업을 수주했다. AI OCR(인공지능 기반 광학문자인식) 연계 업무 자동화 및 아이콘 개인화 등 고급 기능을 적용,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김정숙 미네르바소프트 대표는 "GS 인증을 받은 'HTML5 이미지 뷰어'는 조달 등록 제품으로 공공기관 확대를 모색 중"이라며 "인력 충원과 협력 파트너 모집으로 시장을 넓힐 것"이라고 했다. 이어 "해외 수출을 위한 UI(사용자환경)·UX(사용자경험) 개선과 시장조사를 통한 제품 기획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미네르바소프트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