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브로컴퍼니, 홍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고문순 기자 | 2024.06.17 17:01
엠브로컴퍼니(대표 임형재)는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기업-지역사회 가치 나눔을 위한 CCP(Change Chance Potential)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6월 14일 자사에서 홍은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홍은종합사회복지관 본관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와 홍석봉 본부장, 홍은종합사회복지관 김성은 관장, 박소리 부장, 박다례 과장, 차동원 대리가 참석했다.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지역 소상공인분들과 지역활성화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갈 것이다"며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지역이 있다면 언제든 지역활성화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 홍은종합사회복지관 김성은 관장 사진제공 = 홍은종합사회복지관

홍은종합사회복지관은 2005년 개관 이래로 고립, 독거 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을 실천 등 총 30여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엠브로컴퍼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매출 상승을 위한 마케팅과 SNS 활용 교육, 매장 운영 노하우 전수 등을 진행하고 메뉴 개발 및 개선, 간판, 배너, 메뉴판, POP 등 디자인물 등을 교체해줄 예정이다. 또한 지역 주민, 상점, 상인회가 함께하는 스마일 바자회 개최 등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통하여 지역 전체가 어려움을 겪는 현상과 행사 참여율이 줄어드는 상황을 해결하고자 한다.


홍은종합사회복지관 김성은 관장은 "어려운 이웃을 가족처럼 돌봐주고 함께 성장하며 마음 따뜻한 곳으로 변화하는 우리 동네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홍은종합사회복지관 박다례 과장은 "앞으로도 긍정적인 활동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의미 있는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좌측부터) 엠브로컴퍼니 임형재 대표가 소상공인들과 지역활성화 대책 회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 = 홍은종합사회복지관

엠브로컴퍼니는 자사에서 진행하는 외식-지역-문화가 함께하는 CCP프로젝트를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외식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자사인 '귤스에듀테인먼트'에서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 '장사반장'을 통해 '즐거운 나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여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유망아티스트 및 발달장애 청년작가들과 협업하여 자사 브랜드인 더바른정국밥, 미슐랭면, 국제뚝볶이, 곱떡치떡, 치꼬뱅, 오색찜닭, 닭바를레옹 등의 포장 패키지를 디자인 하여 작가의 작품을 알리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외식 종합솔루션 그룹 예하 ㈜엠브로컴퍼니, (주)공사일공에프앤비, 귤스에듀테인먼트를 운영 중인 임형재 대표는 여성가족부 장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저서로는 '초심력', '배달장사의 진짜 부자들'이 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