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신균 LG CNS 대표, 서울대 찾아 '디지털시대 리더십' 특강

머니투데이 성시호 기자 | 2024.06.17 09:13
현신균 LG CNS 대표./사진제공=LG CNS

LG CNS는 현신균 대표가 지난 12일 서울대에서 재학생 100여명에게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을 주제로 특별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현 대표는 강연에서 5가지 리더십으로 △기술 전문성 △협업능력 △실행력 △목표 달성 △일에 가치를 담는 진심을 반드시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강연은 생성형 AI(인공지능), 클라우드 등 LG CNS의 DX(디지털전환) 역량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LG CNS는 DX 인재 양성·확보를 위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이날 강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회사는 최근 고려대·연세대·중앙대에 각각 AI·최적화·보안 분야 계약학과를 신설했다.


현 대표는 "DX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기 위해선 디지털 시대에 걸맞는 차세대 인재 발굴·확보가 필수적"이라며 "국내 대학과 산학협력을 더욱 확대해 DX 전문가를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