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유한대학교 창업 실습 프로그램 활용한 '2024 창업캠프' 성료

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 2024.06.14 16:39
창업전문 에듀테크 기업 메인콘텐츠가 화성 YBM에서 재학생 및 창업동아리 총 45명, 14개 팀을 대상으로 6월 3일과 4일 양일간 2024 창업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

이번 캠프는 1박 2일 동안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공학, 디자인, 건강보건 등 다양한 전공계열의 재학생으로 구성되어 실질적인 창업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캠프 첫째 날에는 스테이션 강점분석을 통한 팀원 이해와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실습 과정을 이어갔다. 특히, 강점분석을 통해 각자의 강점유형을 알아보면서 많은 공감과 참여로 활발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했다.

창업 실습에서는 먼저, △창조적 파괴 △사칙연산 아이디어발상을 통해 아이디어 벤치마킹 전략을 알아보고 △차별화 특성 △브랜드 아이덴티티(네이밍/로고) △타깃고객 선정 과정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시장 틈새 공략법과 브랜드 콘셉트를 형성하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수익구조 구축 △홍보마케팅을 통해 비용 대비 매출을 분석해보며 현실적인 사업 진행 방법에 대해 팀별 실습 결과물을 제작했다.

캠프 두 번째 날에는 공학, 디자인, 건강보건 계열의 멘토가 14개 팀에 대한 밀착 멘토링과 함께 투자유치 계획서와 발표자료를 작성했다. 또한, 정부지원사업 합격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을 배우고 실제 창업 IR 피칭 시뮬레이션을 통해 성과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캠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IR 피칭의 결과로 대상에 키득키득(영유아 기본생활습관 지도 아이템), 최우수상에 PARED GAMES(언어치료 VR 게임), 우수상에 V2S1(플랫포머 게임 제작 툴)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캠프를 운영한 메인콘텐츠 임설아 이사는 "이번 창업캠프는 학생들이 창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을 얻고, 팀원들과 협력하여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한대학교 학생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해가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한 학생은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해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실전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제 창업 과정에서의 어려움과 극복 방법을 체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두 번의 임신 빌미로 금전 요구"…허웅, 전 여친 고소한 이유
  2. 2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베트남 두리안 싹쓸이 하더니 돌연 "수입 안해"…중국 속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