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리카페, 강남 중심 시그니처 스토어 '선릉 저스트코타워점' 오픈

머니투데이 허남이 기자 | 2024.06.14 16:06
91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브랜드 일리카페 illycaffe SpA의 독점 파트너 큐로F&B(대표 조중기)는 글로벌 공유 오피스사인 저스트코와 협업으로 강남 포스코사거리에 신규 콘셉트의 일리카페 시그니처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일리카페
이번에 오픈한 일리카페 선릉 저스트코점은 그 간 정형화된 형태의 일리카페 인테리어 콘셉트에서 탈피하여 한국 시장에 초점을 맞춘 하이브리드 콘셉트이다. 커피에 대한 극대화된 풍요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예술 분야를 채택하여, 1층 입구에는 전세계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제작한 일리 아트컬렉션 잔을 이용한 대형 상들리에를 설치했다.

일리카페 선릉 저스트코점은 저스트코와의 협력으로 1층 로비 넓은 공간을 활용하여 일리카페의 다양한 문화 행사와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도 함께 구성했다. 메뉴면에서도 일리카페 글로벌 지점 최초로 한국스타일로 새롭게 해석된 에스프레소 메뉴와 최고급 유럽 에스프레소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며, 일리 대명사인 커피머신과 원두, MD상품 등도 구매할 수 있는 MD Retail Block도 함께 선보인다.

일리카페는 상위 1%의 스페셜리티 원두만으로 만드는 일리 커피의 고품질과 글로벌 최고 친환경 인증마크 비콥(B Corp)을 90.4점이라는 최고점으로 최근 재인증을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이는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중 최고점이며, 윤리적이고 지속가능한 경영으로 완벽한 커피를 만드는 일리의 친환경적인 노력의 산출물이라 할 수 있다.

일리카페 선릉저스트코 타워점은 오픈을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픈 당일에는 현악 클래식 5중주의 특별 공연을 진행하여 더위에 지친 고객들에게 아름다운 선율을 들려주는 이벤트가 진행됐다.


6월 13일부터 30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일리 몰스킨 노트와 연필을 선착순 증정한다. 행사 기간 중 구매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머신 X7.1, 일리 대표 커피머신 Y3.3, 구름보다 부드러운 밀크폼을 얻을 수 있는 밀크프로더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Olimpia Zagnoli가 디자인한 일리 한정판 에코백, 트레블 머그, 에스프레소 호환캡슐로 구성되어 있는 구디백 세트를 최대 60% 이상 할인하여 판매한다. 구디백 세트 제품은 일리 시그니처 레드 컬러와 일리 로고가 돋보이는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일리카페 코리아의 마케팅 총괄 본부장인 윤상진 상무는 "서울의 핵심 업무 지구인 강남 중심에 글로벌 공유 오피스 저스트코사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시그니처 스토어를 오픈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그니처 스토어인 만큼 고객들이 일리의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준비했다"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