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는 어리지만 어엿한 농부…어린이 손 모내기 체험행사

머니투데이 세종=정혁수 기자 | 2024.06.13 17:50
13일 경기 수원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중부작물부 작물연구동에서 열린 '작은 손으로 심는 큰 꿈! 신나는 어린이 손 모내기 체험 행사'에서 어린이들이 손 모내기를 하며 활짝 웃고 있다.
농촌진흥청이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중부작물부(국립식량과학원) 벼 육종시험 논에서 '어린이 손 모내기 체험행사'를 가졌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이 농업에 흥미를 갖고 주식인 쌀의 소중함을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중부작물부를 찾은 수원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원아 100여 명은 직접 모를 심어보며 식량원 관계자들로부터 벼가 자라는 과정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또 벼 이외에 귀리, 트리티케일 등 여러 작물을 관찰하고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어린이들과 함께 한 유치원 한 교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농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매우 뜻깊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
  2. 2 "두 번의 임신 빌미로 금전 요구"…허웅, 전 여친 고소한 이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5. 5 "바퀴 없으니 잘 닦여" 주부들 입소문…물걸레 로봇청소기 1위 기업의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