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전국 개원의 대상 'SKY 심포지엄' 개최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4.06.13 10:37
SK바이오사이언스가 부산·인천·판교·광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일반 개원의를 대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백신 및 관련 감염병을 논의하는 '스카이(SKY)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가 부산·인천·판교·광주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일반 개원의를 대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백신 및 관련 감염병을 논의하는 '스카이(SKY)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감염병 및 백신 접종 현황에 대한 전국 각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개원의와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매년 SKY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다.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된 심포지엄에서는 소아·청소년 예방접종 가이드라인의 최신 업데이트 내용과 감염병 관련 글로벌 트렌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독감 등 주요 호흡기 감염병의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예방접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최근 권고사항에 대한 지견을 나눴다.


행사에 참석한 개원의들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예방접종에 대한 피로감과 불신이 커진 것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손꼽았다. 이로 인해 독감이 연중 유행하는 등 호흡기 감염병 발병률이 높아짐에 따라 대중들의 백신 접종에 대한 인식 개선이 가장 시급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 유수안 마케팅실장은 "SK바이오사이언스는 대한민국 대표 백신 기업으로서 앞으로 더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낮아진 접종률을 높이고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