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닛케어, '암용어사전' 기능 출시…"암용어 자동 뜻풀이"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 2024.06.12 08:54
/사진제공=루닛케어
루닛케어 '암용어사전' 기능을 도입했다고 12일 밝혔다.

루닛케어는 의료 AI(인공지능) 기업 루닛이 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표방해 2022년 10월 설립한 별도 법인이다. 현재 3만7000여명의 암 환자와 보호자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암용어사전 기능은 암 환자와 보호자들이 루닛케어 정보 글을 소비할 때 본문 내 포함된 어려운 암용어를 자동으로 검출, 뜻을 말풍선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기능 구현에 활용된 기반 콘텐츠는 국립암센터와의 MOU(업무협약)를 통해 제공받은 '암용어사전' 자료다. 루닛케어 의료팀은 이 자료를 보강, 국립암센터가 네이버(NAVER)에서 제공하는 것보다 1500여개 더 많은 표제어를 보유하고 있다.

박은수 루닛케어의 대표는 "루닛케어 목표는 모든 암 환자와 그 가족들이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하고 잘 활용해 모든 암환자들이 건강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며 "이용자 중심의 혁신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두 번의 임신 빌미로 금전 요구"…허웅, 전 여친 고소한 이유
  2. 2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3. 3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4. 4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5. 5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