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드라이에이징 돼지고기 및 프리미엄 소고기 만나보세요~

머니투데이 로피시엘=박영복 기자 | 2024.06.11 19:16

미국육류수출협회,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소고기와 돼지고기, 가공품 및 간편식 등 제품 전시
콘비프 샌드위치-통등심 돈가스 등 다채로운 시식 기회 제공

/사진제공=미국육류수출협회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6월 11일(화)부터 6월 14일(금)까지 4일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4, 이하 서울푸드 2024)'에 참가한다.

이번 '서울푸드 2024'에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홍보 부스를 마련하고, 국내에 유통되는 다양한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 원육 및 가공품을 총망라하여 전시한다.

식품전 기간 동안 부스 방문객 대상으로 미국산 소고기 및 돼지고기의 맛과 품질의 우수성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육류 생산을 위한 미국 육류 산업의 노력 등을 소개하고 다양한 시식 메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꽃갈비살, 삼겹살, 목살 등 미국산 소고기, 돼지고기 인기 부위 진공 포장육은 물론, 미국 고급 레스토랑에 소량 한정으로 제공되는 듀록 및 버크셔 품종의 드라이에이징 삼겹, 목전지, 가브리살, 립아이, 포터하우스 등 다채로운 부위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스테이크, 스튜, 불고기 등 용도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포션육을 비롯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가공품 및 HMR/RMR 간편식도 함께 소개한다.

더불어 부스 내 미국산 소고기 및 돼지고기 산업의 지속가능성 노력을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하여 신규 발간한 홍보 브로셔를 제공하는 등 관련 정보를 알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통과하고 미국 농무부(USDA)에서 인증한 미국 프리미엄 소고기 CAB(Certified Angus Beef, 인증 앵거스 소고기)와 다양한 돼지고기 가공품을 선보이는 바스(Bar-S)가 서울푸드에 최초로 참가해 각각 해당 브랜드의 소고기 제품 및 부대찌개용 햄, 소시지 등을 전시하고, 시식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미스필드(Smithfield)와 슈가데일(Sugardale) 역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가해 각각 미국산 돼지고기 제품 및 샌드위치·부대찌개용 베이컨, 햄, 소시지 제품 등을 다양하게 전시하고 시식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는 전시회 기간 동안 부스 방문객들이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미국산 차돌양지를 이용한 콘비프 샌드위치뿐만 아니라 페퍼로니 베이컨 피자, 바베큐폭립, 통 등심 돈가스 등 풍성한 시식 메뉴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유통 바이어 및 외식업자를 대상으로 대량 육류 공급업체부터 소량 냉장제품 공급업체까지 폭넓은 정보도 제공하는 등 업계 관계자들 간의 네트워킹도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은 "업계 관계자 및 소비자에게 새로운 제품을 포함해 다양한 미국산 육류 제품을 소개하고 필요한 정보를 적극 제공하고자 회원사와 이번 전시를 준비했다"며, "미국산 육류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채로운 메뉴와 제품을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오물만 들어 있는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2. 2 손웅정 변호사에 '1억 리베이트' 제안한 학부모… "형사 문제될 수도"
  3. 3 '사생활 논란' 허웅 측, 故이선균 언급하더니 "사과드린다"
  4. 4 '드릉드릉'이 뭐길래?…임영웅, 유튜브에서 썼다가 댓글 테러 폭주
  5. 5 마이클 잭슨, 사망 당시 '7000억' 빚더미…"장난감에 큰 돈 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