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캠퍼스타운사업단, '서울 임팩트 코어' 창업지원시설 개관

머니투데이 유효송 기자 | 2024.06.11 15:37
/사진제공=서울시립대
서울시립대학교 캠퍼스타운사업단이 핵심 창업지원시설인 '서울 임팩트 코어'를 개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서울시의 도시 문제 해결과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반의 창업 지원을 위한 공간이다.

지난 10일 열린 개관식에는 원용걸 서울시립대 총장을 비롯한 이인근 동대문구 부구청장과 장경태 동대문구을 국회의원이 축사를 통해 기대와 비전을 공유했다. 특히 원 총장은 "서울 임팩트 코어의 개관은 우리 대학이 혁신적인 창업 지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중요한 순간"이라며 "서울시립대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창업가들을 위한 교내 산학협력과 지역 청년 간의 전략적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했다.

시립대학교 제2공학관 4층에 위치한 서울 임팩트 코어는 도시, 빅데이터, 인공지능, 바이오 등 다양한 첨단 분야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창업가들을 위한 공간이다. 시립대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새로운 비즈니스가 탄생할 수 있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시립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통해 창업가들과 함께 성장하며 혁신과 도전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베스트 클릭

  1. 1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2. 2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3. 3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4. 4 "봉하마을 뒷산 절벽서 뛰어내려"…중학교 시험지 예문 논란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