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상장기업·주주 위한 SR서비스 제공 추진…2025년 예정

머니투데이 홍재영 기자 | 2024.06.10 14:52
키움증권은 MTS 이용자를 대상으로 상장기업과 주주를 직접 연결하는 SR서비스 제공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SR서비스는 IR & SR서비스 전문 기업 IR큐더스의 SR솔루션을 활용해 개발을 진행중이다. 2025년 초 기존의 공시 및 시황 중심의 투자정보 제공을 넘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상장기업들은 주주와의 소통을 더욱 활발하게 해야 하는 상황임에도 창구가 부족했고, 주주들도 보유기업의 실적 발표나 IR 등을 접하기 어려워 불편을 겪었는데 이를 해소하겠다는 설명이다.

키움증권은 이번 SR서비스를 통해 MTS에서 상장기업과 주주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기업에게는 주주들에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고, 주주에게는 보유종목의 주주권리정보와 IR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자사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 영웅문S#을 통해 △주주총회 관련 정보 △배당금 지급 정보 △자사주 매입·소각 △유·무상증자 등 주주권리정보 △실시간 실적 발표 △IR 일정·자료 △미국 종목 실시간 AI 실적 발표 등 다양한 SR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상장기업의 밸류업과 주주 가치 증진 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는 "지금까지 MTS의 경쟁 방향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투자자의 거래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에 집중해왔다면, 앞으로는 주주의 입장에서 주주의 권리 향상을 위한 주주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경기 진적 없는 안세영 "결승전 불참"…전국체전서 무슨일이?
  2. 2 애 안 낳으려던 한강, 마음 바꾸게한 남편의 한마디…누리꾼 "감동·낭만"
  3. 3 "어깨 아파 못 자겠다" 3040 환자 줄줄이…뜻밖의 진단
  4. 4 현아 웨딩드레스 특이하다 했더니…가격 860만원 '깜짝'
  5. 5 드론 포착하면 스스로 M16 조준사격…'AI 로봇개' 만든 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