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펀딩, 개인사업자 대출 리뉴얼…사업장 검증 절차 간소화

머니투데이 황예림 기자 | 2024.06.10 11:01

온라인투자연계금융회사(온투업체·P2P) 데일리펀딩이 개인사업자 대출 활성화를 위해 사업자 검증 프로세스를 대폭 간소화, 'My Daily(마이 데일리) 사장님 간편 대출'로 리뉴얼했다고 10일 밝혔다.

데일리펀딩은 지난해 9월 신한카드와 협업해 개인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신한카드 개인사업자 CB 서비스 '마이크레딧(MyCredit)'의 신용평가 및 상환능력예측 모델을 심사에 활용하는 게 특징이다. 마이크레딧 서비스는 카드 승인 데이터에 기반해 산출한 가맹점 매출, 상권 정보, 이용 고객 선호 등 다양한 대안 정보를 활용한 모형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마이 데일리 사장님 간편 대출은 공인인증서로 사업자등록증명을 해야 했던 것을 국세청 홈택스 간편인증으로 대체, 대출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비상금 형태의 개인사업자 대출 상품으로 오픈했다. 사업 운영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을 위해 700만원 고정 한도로, 5~12개월 사이 원하는 기간만큼 대출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의 마이크레딧을 활용해 개인사업자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평가하는 심사 전략은 그대로 유지한다. 신한카드가 보유한 개인사업자 600만여명의 월평균 3억5000건의 이용 내역을 기반으로 상환 능력을 평가한다. 소상공인이 별도로 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이민우 데일리펀딩 대표는 "뼈대부터 알맹이까지 전략을 변경해 훨씬 간편한 상품으로 탈바꿈했다"며 "지난해 차주인 소상공인과 투자자를 매칭한다는 독특한 콘셉트로 만든 개인사업자 금융 상품인 만큼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베스트 클릭

  1. 1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
  2. 2 "두 번의 임신 빌미로 금전 요구"…허웅, 전 여친 고소한 이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5. 5 "바퀴 없으니 잘 닦여" 주부들 입소문…물걸레 로봇청소기 1위 기업의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