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뱅크, 'AI 채용과 조직문화 개선'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이동오 기자 | 2024.06.05 16:32

AI 채용 솔루션의 효과적인 활용 및 조직문화 개선 방안 소개

전문가 네트워크 플랫폼 탤런트뱅크는 오는 13일 서울 구로구 휴넷캠퍼스에서 'AI 채용과 조직문과 개선'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공=탤런트뱅크
이번 세미나는 조기퇴사와 상시채용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 환경에 맞춰 HR 담당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전문지식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의 첫 번째 세션에서는 탤런트뱅크 채용·평가 전문가인 우원식 한국직무능력평가연구소 대표가 'AI, 과연 인간을 평가할 수 있는가'를 주제로 발표한다. AI 솔루션을 채용 과정에 잘못 도입한 기업 사례를 바탕으로 AI 채용 솔루션을 효율적인 운용수단이자 협업 파트너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상세히 소개한다.

두 번째 세션은 탤런트뱅크 조직문화·HRD 전문가인 하수미 컬쳐랩컨설팅 대표가 '당신의 조직문화는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조기퇴사와 '환승이직'이 늘고 있는 채용시장 흐름 속에서 각 회사에 적합한 조직문화 개선 방안을 찾을 수 있는 실무적 접근 방법을 제시한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 HR 담당자(비회원도 가능)는 탤런트뱅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탤런트뱅크는 경영전략·신사업·인사·재무·IT 등 비즈니스 영역별 전문 역량을 갖춘 1만 8,000명의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전문가 검색부터 스케줄 예약,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전문가 자문 서비스', 검증된 전문가가 직접 경력직 인재를 찾아주는 '인재추천 헤드헌팅 서비스' 등 다양한 전문가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
  5. 5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