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이커머스, 온라인의약품몰 명칭 '새로팜'으로 변경

머니투데이 박미주 기자 | 2024.06.04 11:02
새로팜 BI/사진= 일동이커머스
일동제약그룹의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사인 일동이커머스가 자사의 온라인 의약품몰 '일동샵'의 명칭을 '새로팜'으로 변경한다고 4일 밝혔다.

새로팜은 일동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약사 대상 온라인 거래 플랫폼이다. 일동제약은 물론 다양한 입점 업체의 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새로팜은 전국의 2만4000여곳의 약국 중 2만여곳 이상을 회원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다. 거래율과 가동률 등 플랫폼 활성도 측면에서도 동종 업계 최상위 수준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확대와 입점 품목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 부가 가치 창출 증대 등의 취지를 반영해 서비스 명칭을 새롭게 바꾸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동제약그룹의 계열사를 넘어 약사 등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확장해나가는 'B2B(기업간 거래)' 종합 헬스케어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플랫폼 명칭 변경에 앞서 일동이커머스는 구매 경험 등 사용자 의견을 토대로 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방식의 UI(사용자 환경)과 UX(사용자 경험)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세부 검색 기능, 개인 맞춤 상품 추천, 간편 결제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로나민·지큐랩 등의 일동제약 브랜드 △테라플루·오트리빈·폴리덴트 등 헤일리온(전 GSK컨슈머헬스케어)사 품목 △카네스텐·비판텐 등 바이엘사 품목 △해충 퇴치 솔루션 잡스 △고품질 상처 밴드 케어리브 등을 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합리적인 가격 조건이 적용된 '특가 할인관' 등도 선보인다.

베스트 클릭

  1. 1 "박지윤 그동안 어떻게 참았냐" "최동석 막말 심해"…누리꾼 반응 보니
  2. 2 [단독]"막걸리 청년이 죽었다"…숨진지 2주 만에 발견된 30대
  3. 3 "제시 일행 갱단 같다" 폭행 피해자 주장에…재조명된 박재범 발언
  4. 4 최동석 "남사친 집에서 야한 영화 봐"…박지윤 "성 정체성 다른 친구"
  5. 5 "어머니 아프다" 돈 빌려 도박한 이진호…실제 모친은 '암 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