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팜은 일동이커머스가 운영하는 약사 대상 온라인 거래 플랫폼이다. 일동제약은 물론 다양한 입점 업체의 의약품과 일반의약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현재 새로팜은 전국의 2만4000여곳의 약국 중 2만여곳 이상을 회원 거래처로 확보하고 있다. 거래율과 가동률 등 플랫폼 활성도 측면에서도 동종 업계 최상위 수준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회사 측은 다양한 업체와의 제휴 확대와 입점 품목들의 브랜드 가치 제고, 부가 가치 창출 증대 등의 취지를 반영해 서비스 명칭을 새롭게 바꾸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일동제약그룹의 계열사를 넘어 약사 등 전문가는 물론 다양한 업체와의 협업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서 새로운 서비스와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발굴·확장해나가는 'B2B(기업간 거래)' 종합 헬스케어 온라인몰로 자리매김한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강조했다.
플랫폼 명칭 변경에 앞서 일동이커머스는 구매 경험 등 사용자 의견을 토대로 보다 직관적이고 쉬운 방식의 UI(사용자 환경)과 UX(사용자 경험)로 개선했다. 이를 통해 구매 편의성을 높이고 세부 검색 기능, 개인 맞춤 상품 추천, 간편 결제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선보인다.
△아로나민·지큐랩 등의 일동제약 브랜드 △테라플루·오트리빈·폴리덴트 등 헤일리온(전 GSK컨슈머헬스케어)사 품목 △카네스텐·비판텐 등 바이엘사 품목 △해충 퇴치 솔루션 잡스 △고품질 상처 밴드 케어리브 등을 접할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관', 합리적인 가격 조건이 적용된 '특가 할인관' 등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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