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태관리+업무용 메신저..제이니스, 협업툴 파인웍스 출시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 2024.06.03 18:41
B2B(기업 간 거래) 소프트웨어 전문업체 제이니스가 근태 관리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한 새로운 기업용 메신저 '파인웍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파인웍스'는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근무정보 연동 기능을 갖춘 업무 협업툴이다. 기존 업무용 메신저와 다른 기능으로 차별화를 낸 것이다. 사용자는 파인웍스를 통해 동료들의 △출근 △퇴근 △휴가 △유연근무 등의 근태 기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결재 알림과 같은 근태 관련 정보도 실시간 관리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제이니스 측은 해당 솔루션이 업무용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메신저 기능을 넘어 동료들의 근무 사항까지 파악해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소규모 회사에서 겪는 업무 시간과 개인 시간의 혼재 문제를 해소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업무 관리뿐 아니라 개인의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중시하는 현대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한 기능이 담겼다는 설명이다.


제이니스 관계자는 "'파인웍스'의 출시를 통해 업무용 메신저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며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모든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혁신적 기능을 개발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제이니스

베스트 클릭

  1. 1 1000도 화산재 기둥 '펑'…"지옥 같았다" 단풍놀이 갔다 주검으로[뉴스속오늘]
  2. 2 [단독]유승준 '또' 한국행 거부 당했다…"대법서 두차례나 승소했는데"
  3. 3 "임신한 딸이 계단 청소를?"…머리채 잡은 장모 고소한 사위
  4. 4 "대한민국이 날 버렸어" 홍명보의 말…안정환 과거 '일침' 재조명
  5. 5 유명 사업가, 독주 먹여 성범죄→임신까지 했는데…드러난 '충격' 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