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용 농협은행장, '우리농가 동행기업' 현판식 참가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 2024.06.02 11:04
지난달 31일 평택 소재 우리식품 본사에서 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왼쪽 네 번째)과 우리식품 이상준 대표이사(왼쪽 다섯 번째)를 비롯한 양사 임직원들이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옥=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지난달 31일 이석용 은행장이 '우리농가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농업회사법인 ㈜우리식품의 경기 평택 본사 현장을 찾아 현판식을 개최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우리농가 동행기업'은 우수기업 발굴을 위한 농협은행의 지원 프로젝트로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우리농산물 구매금액이 매출액이 10% 이상인 농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2021년부터 현재까지 총 31개 업체를 선정했으며 선정기업에는 금융지원 우대, 생산제품 구매, 홍보지원 등을 제공한다.

우리식품은 1967년 창립 이후 100%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사용해 떡과 영양밥 등을 생산하는 농식품기업이다. 지난해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쌀가공품 품평회'에서'명미당 인절미 흑임자'가 최종 10개 제품에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 농협은행은 평택시노인전문요양원에 우리식품이 우리농산물로 만든 찹쌀떡과 인절미 등 먹거리를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 은행장은 "건강한 먹거리 제공에 기여하는 우수한 농식품기업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농협은행의 정체성에 맞게 금융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두 번의 임신 빌미로 금전 요구"…허웅, 전 여친 고소한 이유
  2. 2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바퀴 없으니 잘 닦여" 주부들 입소문…물걸레 로봇청소기 1위 기업의 변신
  5. 5 베트남 두리안 싹쓸이 하더니 돌연 "수입 안해"…중국 속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