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 4일 출시..다운받는 방법은?

머니투데이 김지현 기자 | 2024.06.02 11:15

카카오톡 이모티콘 16종 공개…봉제인형도 4일부터 판매 시작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로 추가한 10만명에게 시 상징 캐릭터인 '해치&소울프렌즈'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이모티콘은 해치와 소울프렌즈가 전하는 응원의 메시지와 일상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을 담아 16종을 디자인해 재미와 활용성을 높였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에서 '서울시'를 검색해 채널을 신규 추가하면 선착순 10만명에 한해 내려받을 수 있고, 다운로드 후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해치&소울프렌즈 캐릭터 봉제인형도 4일에 함께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시 관계자는 "당초 오는 7~8월경 판매 예정이었으나 기다리는 시민들이 많아 판매 시기를 앞당겼다"고 말했다. 실제로 지난달 2~6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 팝업 '해치의 팝업마을'에서 열린 봉제 인형 한정 증정 이벤트는 오픈런이 이어질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봉제인형은 서울 굿즈 앵커숍 온라인 DDP디자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6일까지 3일간은 한정수량에 한해 10% 할인 이벤트도 열린다. 7일부터는 DDP디자인스토어, 서울국제정원박람회 굿즈샵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마채숙 시 홍보기획관은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방식과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하고, 해치&소울프렌즈를 서울의 수호자이자 시민의 마음을 지켜주고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모두의 소울메이트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