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미쓰비시 '엑스팬더'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머니투데이 강주헌 기자 | 2024.05.31 10:36
한국타이어 ‘벤투스 프라임 3’가 장착되는 미쓰비시자동차 MPV 모델 ‘엑스팬더’. /사진제공=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일본 미쓰비시자동차의 MPV(다목적 차량) 모델 '엑스팬더'에 '벤투스 프라임 3'를 신차용 타이어(OET)로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엑스팬더는 SUV(다목적스포츠차량) 특유의 스포티한 디자인에 높은 주행성능, 넓은 실내공간 등 실용성을 더한 MPV 모델이다. 2017년 처음 공개된 이후 동남아를 중심으로 꾸준히 판매량을 기록했고 미쓰비시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모델로 자리 잡았다.

한국타이어가 공급하는 벤투스 프라임 3는 고속주행과 안전성능을 최적화한 프리미엄 컴포트 타이어다. 유럽 최고 권위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 테스트 1위, '아데아체 모터벨트' 테스트 최고 등급 획득,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6'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 수상 등을 통해 기술력과 우수성을 검증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일본의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강화하며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토요타그룹에는 2011년부터 캠리, 코롤라 등 베스트셀링 모델과 토요타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 SUV 'bZ4X'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토요타 상용차 브랜드 '히노'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닛산에도 2013년부터 '프론티어', '알티마', '패스파인더', '인피니티 QX60', '엑스트레일' 등 주요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했고 '2024년형 프론티어'까지 신차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넓혔다.

베스트 클릭

  1. 1 감자 캐던 소녀, 큐대 잡더니 '국민영웅' 됐다…"한국은 기회의 땅"[인터뷰]
  2. 2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3. 3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베트남 두리안 싹쓸이 하더니 돌연 "수입 안해"…중국 속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