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스마일미 '2024 K-디지털 브랜드 대상'

머니투데이 박기영 기자 | 2024.05.29 10:29
다날 계열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케이팝 이모티콘 플랫폼 '스마일미' 앱이 '2024 K-디지털 브랜드 대상'에서 인공지능(AI) 이모티콘 제작 플랫폼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스마일미는 카메라에 찍힌 사용자의 표정을 인식해 국내외 안면, 표정 표준 데이터 총 50만여건을 학습한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일곱 가지 감정 메뉴(재미, 행복, 사랑, 당황, 슬픔, 공포, 분노)를 이모티콘으로 제작하는 플랫폼이다.

한국인의 안면 이미지를 통해 특정 장소나 배경에서 감정이 드러난 셀피 20만여건과 특정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전문가 및 자연스러운 표정을 묘사할 수 있는 일반인의 사진 30만여건을 수집해 디테일하고 정확한 AI 감정 인식을 개발했다. 스마일미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독보적인 AI 감정 인식 및 이모티콘 제작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스마일미는 사용자가 창작물을 활용해 수익을 얻어 가는 창작수익시스템(C2E) 모델을 통해 크리에이터 친화적인 이모티콘 생태계를 구축했다. 사용자가 단 2초 만에 나만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마켓에 업로드하면 콘텐츠 검토 후 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구조다.


다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뉴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스마일미는 온·오프라인 경계를 허물어 앱 사용자와 아티스트를 이어주는 플랫폼으로써 케이팝 시장의 확대에 맞추어 MZ 세대의 특성을 분석해 보다 명확한 전략을 제시하는 스타와 팬이 상생하는 앱"이라며 "최근 MZ 세대의 지지에 힘입어 브랜드 및 캐릭터 작가와의 협업에도 발동을 걸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미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