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디앤디, 코리빙하우스 '에피소드 용산 241' 정식 오픈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 2024.05.29 10:21
SK디앤디가 공급하는 '에피소드 용산'/사진제공=SK디앤디
SK디앤디가 서울 용산구 한강로동에 코리빙하우스 '에피소드 용산 241'을 정식 오픈한다고 29일 밝혔다.

에피소드 용산은 SK디앤디의 코리빙 하우스 브랜드 '에피소드'의 7번째 지점이다. 지하 6층~지상 20층, 201실 규모로 용산역 및 신용산역에서 각각 도보 10분 이내의 거리에 있다. '서울 섬네일(Seoul Thumbnail)'을 테마로 서울 주요 랜드마크인 남산타워와 한강공원 등 조망이 가능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내부는 기존 지점 대비 전용 세대의 실사용 공간을 확장했다. 약 3.7m 수준의 높은 천장고와 호텔식 욕실 구조, 서울의 파노라마를 조망할 수 있는 테라스 등을 갖췄다. 입주자들의 취향과 생활방식을 고려해 5가지 대표 타입 내에 총 35개 타입의 유닛을 세분화했다. 공용 시설로는 라운지 공간인 '잔(J-AN)'과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과 LP 턴테이블을 갖춘 음악·영상 감상실 '낙(N-AK)', 조용한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명상 공간인 '결(KYUL)' 등이 있다. 이밖에 미팅과 업무·모임을 위한 공용 라운지와 플로팅 플로어, 공유 주방 등도 있다.


입주자들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출입과 생활비 관리, 공간 예약 등 각종 주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 솔루션의 일환인 세대 내 센서를 통해 심박수나 호흡 등 수면의 질을 측정하고, 보일러나 에어컨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특정 흡연 세대에겐 자동으로 금연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주거 선택지 및 IT 솔루션이 더해진 에피소드 용산은 SK디앤디의 주거 플랫폼 확장에 유의미한 기점이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상의 진화된 콘텐츠로 피소드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베스트 클릭

  1. 1 한 달 복통 앓다 병원 가니 이미 전이…"5년 생존율 2.6%" 최악의 암
  2. 2 평창동 회장님댁 배달 갔더니…"명절 잘 보내라"며 건넨 봉투 '깜짝'
  3. 3 커피 하루 2~3잔 여성의 몸에서 생긴 변화…남자는? '글쎄'
  4. 4 쓰레기만 든 게 아니었어?...북한이 띄운 풍선 만지면 벌어지는 일
  5. 5 '이범수와 이혼' 이윤진, 추석에도 '생이별' 아들 생각…"해피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