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사기로 깨끗한 공기 유지.. 친환경 단지 '수성 해모로 하이엔'

머니투데이 이용안 기자 | 2024.05.30 05:47

[2024 대한민국 주거서비스대상]친환경 부문 최우수상 HJ중공업 '수성 해모로 하이엔'

'수성 해모로 하이엔' 단지 내 조경/사진=HJ중공업
HJ중공업 건설부문이 준공한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뛰어난 미세먼지 케어 시스템을 갖추는 등 자연의 감수성을 지닌 친환경 단지로 평가받는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단지 곳곳에 쿨링 포그 분사기와 미세먼지 신호등이 설치돼 있다. 쿨링 포그 분사기는 먼지에 수분을 입혀 가라앉히는 방식으로 공기를 깨끗하게 한다. 미세먼지 신호등은 입주민에게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공기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수성 해모로 하이엔'은 대구시 수성구 파동 540-14번지 일대에 대지면적 3만5798㎡, 지하 2층~지상 21층 11개동, 795세대 규모로 지난해 12월 준공됐다.

단지가 들어선 대구 수성구는 대구 경제·문화의 중심지이자 신흥 주거 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또 국토교통부가 인증한 스마트 도시로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추고 있다. 특히 학군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근처에 명문학교로 불리는 파동초등학교, 용계초등학교, 능인중·고등학교, 수성중·고등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HJ중공업 CI/사진=HJ중공업
교통 편의성도 높다. 신천대로가 단지 바로 앞에 있어 대구 시내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파동IC를 통해 고속도로 진입도 용이하다. 추가로 대구시가 검토중인 수성남부선 도시철도가 신설되면 가장 이 아파트가 위치한 수성구 파동이 가장 큰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자연환경 혜택도 우수하다. 단지 뒤에는 등산 코스가 잘 갖춰진 법이산이 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포함된 수성못도 위치했다. 단지 바로앞에는 신천이 흐른다. 신천을 따라 단지가 조성돼 앞쪽 동은 막힘없이 탁 트인 앞산을 마주하는 영구 조망권도 갖고 있다. 신천을 따라 수변공원과 산책로도 형성돼 있다.


단지 밖뿐 아니라 단지 내 녹지공간도 잘 갖춰져 있다. 우선 곳곳에 테마 정원이 조성됐다. 꽃의 정원, 향기 정원 등 테마로 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커뮤니티 광장에는 소나무와 어우러진 산수원이 개성있는 단지 환경을 만들었다. 해모로 브랜드가 내세우는 자연주의 및 친환경 철학이 구현됐다.

김완석 HJ중공업 대표이사/사진=HJ중공업

베스트 클릭

  1. 1 300만원 든 지갑 돌려준 노숙자, 돈벼락 맞았다…"수천만원 돈쭐"
  2. 2 '합의 거절' 손웅정 "손흥민 이미지 값이라며 수억 요구…돈 아깝냐더라"
  3. 3 [단독]허웅 전 여친, 이선균 공갈사건 피고인과 같은 업소 출신
  4. 4 "물 찼다" 이 말 끝으로…제주 간다던 초5, 완도에서 맞은 비극[뉴스속오늘]
  5. 5 "허웅이 낙태 강요…두 번째 임신은 강제적 성관계 때문" 전 여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