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브랜드·제품'에 해외 진출까지···건기식 각축전

머니투데이 박시나 기자 | 2024.05.27 15:09

글로벌 건기식, 올해 1334억에서 2027년엔 1646억 달러로 매년 5% 이상 성장

제약·건강기능식품 업계는 불황기 돌파 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이나 신제품 출시, 더 나아가 글로벌시장 진출 등 공격적 행보를 펼치고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27일 식물 속 생리활성 물질을 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을 신규 론칭하며 제품 라인업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매일 먹는 음식이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건강이 자라는 정원으로 규정했다. 흙 속의 씨앗이 싹이 움트고, 꽃이 핀 후 열매를 맺는 것처럼 식물이 가진 영양소를 활용해 우리 몸을 건강하게 관리하자는 의도를 담았다.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은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몸속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하루에 한번, 앰플 한 병과 2개의 캡슐을 섭취하면 된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팬데믹을 지나며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는 글로벌 건기식 시장이 올해 1334억 달러(181조6000억 원) 규모에서 2027년 1646억 달러(224조 원)로 매년 5% 넘게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은 내수시장 침체로 해외 시장 공략에 눈을 돌리고 있다. 헬스케어 분야 식음료 및 건강기능식품 전시회인 '비타푸드 유럽'에 참가해 기술력을 앞세워 해외 기업과의 파트너링 등을 진행했다.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계열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2024 비타푸드 유럽' 행사장 내 전용 홍보부스를 마련해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등의 기능성 소재와 원료, 4중 코팅 공법을 비롯한 원천 기술 등을 소개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과 태국, 중국 등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소재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유럽과 남미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너씨슬 퍼팩트샷 이뮨플러스

한편 대웅제약은 지난 2월달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중 하나인 '큐텐(Qoo10)'에 프리미엄 비타민 '에너씨슬 퍼펙트샷'을 선보였다. 대웅제약은 론칭 기념 할인 이벤트를 열어, 출시 당일인 2월 16일에 큐텐 건기식 부문 1위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건기식 시장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 오는 7월 25일부터 3일 동안 개최되는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에서 국내 건강기능식품 관련 신제품과 알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 사전 등록은 홈페이지(https://tlse.co.kr)를 통해 할 수 있다.

베스트 클릭

  1. 1 유명 여성골퍼, 코치와 불륜…"침대 위 뽀뽀 영상도" 아내의 폭로
  2. 2 선우은숙 친언니 앞에서…"유영재, 속옷만 입고 다녔다" 왜?
  3. 3 '이혼' 최동석, 박지윤 저격?… "月 카드값 4500, 과소비 아니냐" 의미심장
  4. 4 60살에 관둬도 "먹고 살 걱정 없어요"…10년 더 일하는 일본, 비결은
  5. 5 "참담하고 부끄러워" 강형욱, 훈련사 복귀 소식…갑질 논란 한 달만